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베트남 맛집

호치민맛집, 제육볶음,김치찌개 , 한국관

by 와싱턴 2020. 10. 15.
반응형

외국에 나오면 한 번씩 진한 한국음식이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저에게 오늘은 친구와 호치민 맛집인 한국관에 방문했었는데, 음식이 맛있고 서비스도 좋아서 소개합니다. 저는 오늘이 두 번째 방문인데, 두 번 다 음식이 맛있었습니다.


음식 소개

한국관 제육볶음과 김치찌개

호치민 맛집인 한국관에서 제육볶음과 김치찌개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한국관은 다양한 밑반찬을 제공하는데, 편하게 리필해서 먹을 수 있게, 뷔페식으로 반찬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오늘은 점심때 회사에서 김치찌개를 먹어서, 저녁에 또 먹어도 괜찮을까 생각을 했었는데, 괜한 생각이었습니다.

 

한국관 김치찌개는 드셔 보시면 더 정확히 알 수 있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잘 익은 김치를 푹 끓인 거 같은데 그 맛이 약간 짭짤하며 김치 맛이 진합니다. 친구와 먹으면서 계속 맛있다며, 바닥까지 먹었습니다. 제입에는 간이 딱 맞아서 밥과 먹어도 잘 어울리고 소주와 함께도 잘 어울렸습니다.

 

한국관 제육볶음은 메뉴에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 저희가 먹은 것은 " 숯불 제육볶음"입니다. 빨갛게 잘된 양념의 돼지고기를 숯불에 구워서 불맛이 은은하게 납니다. 그 맛도 간이 적당히 잘 베여있어 많이 달지도 짜지도 않아서 밥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ㅏ한국관 서비스 메뉴

오늘 한국관에 도착하기 전부터 배가 너무 고파서 음식을 받자마자 밥 한 공기를 뚝딱하니 배가 불렀는데,  주문했던 제육볶음과 김치찌개를 거의 다 먹었습니다. 그래서 술 한잔할 안주를 더 시켜야 되나 하고 생각하며, 술을 먹고 있었는데, 베트남 직원이 저희 테이블을 보더니 육개장, 숭늉, 두부를 서비스로 갖다 줬습니다. 육개장과 숭늉도 맛있었는데, 달래를 양념에 묻혀 준 두부가 기억에 많이 납니다. 두부를 먹을 때마다 은은한 달래 향이 배가 부른 상태에서도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가격 및 위치 안내

한국관

오늘 저희가 먹은 음식값은 "숯불 제육볶음" 250,000동(12,500원 정도), "김치찌개" 150,000동(7,500원 정도)입니다. 가격은 먹은 음식의 맛과 퀄리티를 생각하면 그리 비싸다고 생각이 안 듭니다. 특히 한국관은 사장님 이하 직원들의 서비스가 좋아서 갈 때마다 기분 좋고 먹었습니다.

 

호치민 맛집인 한국관 위치는 공항 근처인 탄빈군에 위치해있습니다. 구글 지도에 " 한국관"이나 "Quan Han Quoc"이로 검색하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 : 14-16 Hoàng Việt, Phường 4, Tân Bình, Thành phốHồChí Minh, 베트남

전화번호 : +84974223420

홈페이지 : han-quoc-quan.business.site/?utm_source=gmb&utm_medium=referral


호치민에서 제가 가본 한국 식당 중에 가장 맛있었던 식당이 한솔 식당이었습니다. 오늘 한국관을 가보니, 여기도 맛있어서 종종 방문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