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베트남 맛집

호치민, 순대국, 진순대 Tân Bình점

by 와싱턴 2020. 8. 5.
반응형

 오늘 소개할 음식점은 진순대입니다. 제가 이미 여러 번 소개는 했었는데, 제가 국밥을 좋아해서 자주 갑니다. 달랏 여행을 4일 정도 갔었는데, 호찌민 돌아와서 가장 먹고 싶었던 음식이 순대국밥이었습니다. 여행 중에도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었지만 그래도 한국사람이라서 그런지 한국음식을 안 먹었더니 많이 당겼습니다. 

 

 오늘은 호치민 Tan Son Nhat International Airport( 떤선녓 공항) 근처에 있는 Tân Bình(딴빈)군에 위치한 진순대를 방문했습니다. 딴빈군은 공항이 위치해 있는데 예전에는 한국 교민분들이 많이 살던 곳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푸미흥으로 많이 이사를 가셨지만 아직 슈퍼볼 근처로 한국 식당이 몰려 있습니다. 

 


음식 소개

진순대 Tân Bình점 얼큰 순대국

 이번에 제가 주문한 음식은 얼큰 순댓국입니다. 평소에는 매운걸 잘 안먹어서 보통은 순대국이나 순대국 정식을 먹는데 이날은 매콤한 게 당겨서 주문했습니다. 진순대는 음식을 주문하면 한국처럼 부추무침을 나옵니다. 저는 국밥을 먹을 때 이 부추무침이 없으면, 먼가 빠진 것 같은데 부추무침이 있어서 이게 너무 좋습니다.  한국에서도 부추가 남자에게도 좋다고들 하는데, 베트남에도 자식을 많이 낳고 싶을 때 부추를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지 마트 가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베트남어로 부추는 "Hẹ"이며, 돼지고기랑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처음 먹어본 얼큰 순댓국은 생각보다는 많이 맵지 않고 이름대로 얼큰해서 해장 할때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순대국이 갓 나왔을때 쫄깃한 순대와 부드러운 삶긴 돼지고기가 얼큰한 육수 국물을 만나서 너무 맛있습니다.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순대국에는 들깨가루를 같이 먹어야 됩니다. 들깨가루의 고소한 맛이 순대국 맛을 더 살려 줍니다. 이 날 정말 순식간에 게 눈 감추듯이 끝까지 다 먹었습니다. 

 

 


가격, 위치 소개

진순대 Tân Bình점

진순대 Tân Bình점은 원래 슈퍼볼에 있었다는데, 슈퍼볼이 철거되면서 이쪽으로 옮긴 지 얼마 안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식점 시설도 깔끔합니다. 제가 토요일 2시쯤 방문했었는데, 손님이 많지 않았습니다. 

 

얼큰 순댓국 가격은 150,000동(7,500원 정도)입니다.

 

위치는 호찌민 근처에 슈퍼볼 건물을 끼고 골목으로 들어오면 한국 식당이 많이 보입니다.

그 골목에서 계속 직진하시면, 골목 끝 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진순대 주소 : 51 Hậu Giang, Phường 4, Tân Bình,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