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베트남 일상

호치민 이발소 - 하나 이발관

by 와싱턴 2020. 11. 20.
반응형

 베트남이 좋다고 느끼는 이유 중에 하나는 이발소입니다. 머리카락만 자르는 우리나라와 달리 베트남 이발소는 손, 발톱 관리, 귀 청소, 면도, 마사지, 얼굴 팩,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가끔 몸이 찌뿌둥할 때 가면 정말 개운하고 좋습니다. 

 

 오늘은 제가 그동안 가봤던 호치민 이발소중에 최고로 서비스가 좋다고 느끼는 하나 이발관을 소개합니다.


하나 이발관 서비스 후기 

호치민 이발소 - 하나 이발관

 호치민에 있는 이발소는 서비스 방식은 다 비슷합니다. 처음에 도착하게 되면, 이발소 의자에 눕고 발을 먼저 씻어 줍니다. 그리고 손발톱을 자르고 얼굴에 면도를 해줍니다. 이발소에 면도할 때는 따뜻한 수건으로 모공을 불린 뒤 면도를 해주는데, 얼굴 전체 잔털도 같이 정리해줘서 받고 나면 시원합니다.

 

 그 후에는 얼굴에 오이팩을 붙이고 귀청소를 해줍니다. 모든 서비스를 받을 때는 간혹 실수로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이야기해주면 바로 조정해줍니다.  하나 이발관은 간혹 코팩도 가끔씩 해주는데 서비스를 다 받고 나면 얼굴과 코가 뽀얗게 됩니다. 

 

 귀 청소가 마무리가 되면 이발관 의자 위에서 바로 마시지를 해줍니다. 마사진은 담당 직원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제가 호찌민에 있는 하나 이발관에 갔을 때마다, 모두 시원하게 받았습니다. 직원들이 손에 힘이 좋아서 그런지 꾹꾹 잘 마시지 해줍니다. 

 

 마사지가 끝나면, 가게 안 쪽에 마련된 마사지 침대에서 등과 다리 마사지를 해줍니다. 그리고 얼굴 세안과 머리를 감겨 주면 서비스가 끝납니다. 보통 머리도 말려주는데, 베트남 직원에게 맡기면, 머리 스타일이 마음에 안 들어서 제가 다시 하기에 그냥 직접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 이발관 가격과 위치 안내

 하나 이발관의 가격은 90분에 팁 포함 300,000동(약 15,000원 정도)입니다. 그래서 따로 팁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베트남 여행 왔을 때는, 한국 물가 생각해서 싸다고 생각했지만, 호찌민에서 살아보니 많이 차이 나진 않지만 하나 이발관보다 저렴한 곳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발소에 따라 혹은 직원에 따라 90분 시간을 지키지 않거나, 서비스를 대충 해주는 경우를 많이 겪었습니다. 그래서 끝나고 났을 때, 불만족했던 경우가 많았는데, 하나 이발관에 갔을 때는 그런 생각이 들었던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하나 이발관 위치는 호치민 공항 근처인 떵빈군에 있습니다. 지금은 없어졌지만 슈퍼볼 근처인 이곳은 푸미흥 전에 한국 가게들이 많이 몰려 있던 동네로 현재는 많이 푸미흥으로 넘어갔지만, 아직까진 몇몇 가게가 남아 있고 여러 이발소도 있습니다.  구글에서 하나 이발관이라고 검색하면 잘 나오니 찾아가기 쉽습니다.

 

주소 : 104 Thăng Long, Phường 4, Tân Bình,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이발소에 잘하는 직원들이 있어서 다시 방문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발소의 직원들이 자주 바뀌 기기 때문에 가보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원 특성상 옮기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곳은 장사가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그동안 여러 차례 하나 이발관에 방문했을 때는 직원들이 거의 변화 없이 관리가 잘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비스가 일정해 갈 때마다 만족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