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베트남 맛집

호치민 훠궈 음식점 후통(HU TONG)

by 와싱턴 2021. 1. 18.
반응형

 베트남에서는 핫폿(Hot Pot)이라는 가게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샤부샤부처럼 육수를 끓이면서 야채나 고기 해산물을 데쳐서 먹습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들어온 하이디라오와 같은 훠궈 음식점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베트남 현지 프랜차이즈인 후통(HU TONG)이라는 훠궈 음식점을 소개합니다.

 


호치민 훠궈 후통 음식 소개

호치민 훠궈 후통

 후통은 호치민 여러 곳에 지점이 있는 유명 프랜차이즈 음식점입니다. 같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핫폿 음식점인 아시마(Ashima)에서 맛있게 먹어서 맛이 궁금했었습니다. 후통에 방문했을 때, 훠궈 음식점이라고 생각 못하고 그냥 베트남 친구가 시키는 데로 버섯 육수 하나만 주문했더니, 옆에는 맹물을 담아줬습니다.

 

 그리고 육수와 같이 먹을 재료로는 오징어, 소고기, 버섯, 야채를 주문했습니다. 소고기와 오징어는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 얼음에 올려져서 갖다 주는데, 이렇게 하니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호치민 훠궈후통

 

 버섯육수는 일단 쫌 짜서 옆에 같이 끓이고 있는 물을 조금씩 섞어 먹었습니다. 대신 오징어가 신선해서 살짝 데쳐 먹으니 쫄깃하고 부드럽습니다. 아시마에서도 좋았었지만, 후통도 버섯이 정말 좋습니다. 특별히 관리한 것 같은 버섯은 종류별로 다양한 식감과 버섯 특유의 향, 맛이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야채는 구성이 조금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는데, 오른쪽에 허여 멀 건한 덩어리가 맛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지만, 맛을 보면 감자를 다져서 만든 것 같은데, 일단 감자보다 담백하고 부드럽워 감자튀김보다 훨씬 좋습니다. 다만 너무 오래 끓여서 먹으면 흐믈흐믈해지니 적당히 익혀서 먹으면 좋습니다. 

 

 메뉴에 소고기도 여러 종류과 와규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설명이 베트남어로 되어있어 정확히 어떤 부위 인 줄은 모르겠습니다. 여러 재료와 마찬가지로 소고기도 재료 신선해서 그런지, 짭조름한 육수에 소고기를 살짝 데쳐먹으니 엄청 부드럽게 맛있었습니다.


호치민 훠궈후통

 또 후통에는 소스를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도록 골라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소스 외에 간단한 과일과 샐러드 등 기본 반찬이 준비되어 있어서 골라 먹으면 됩니다.  소스 곁들일 땅콩이나 간 마늘도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춰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호치민 훠궈 후통 가격 및 위치 안내

호치민 훠궈 후통

 제가 오늘 먹은 음식 값은 버섯 육수 89,000동, 와규 소고기 199,000동, 오징어 109,000동 버섯 169,000동, 야채 69,000동 이렇게 해서 총 647,000동인데 여기 10% 부가세가 추가로 붙습니다. 그래서 711,700동(약 35,000원 정도)입니다. 가격 조금 비싼 편인데, 깔끔한 인테리어와 기본적으로 나오는 재료들이 좋아서 어느 정도 납득이 됩니다.

 

 후통은 호치민 여러 곳에 있고 프랜차이즈라서 맛이나 분위기가 동일하기 때문에, 근처에 있는 곳에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1군에 위치한 곳에 방문했습니다.


오늘 먹었을 때는 육수를 잘못 선택해서 그런지 기대에 비해 별로였습니다. 하지만 재료가 맛있기 때문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육수로 다시 먹어보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