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베트남 일상

베트남 기차여행 호치민에서 나짱(침대 기차)

by 와싱턴 2021. 5. 8.
반응형

 지난번에 호치민에서 나짱까지 가는 기차표를 예매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출발 날 다시 기차표를 들고 호치민 기차역으로 갔습니다. 베트남에서 어떻게 기차를 타고 기차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기차 타는 법

베트남 기차 타는 법

 베트남 기차표는 DSVN.VN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바로 발권이 가능해서 발권된 표를 들고 기차 시간에 맞춰서 오시면 됩니다. 호치민 기차역 경우 기차 타는 입구가 한 곳인데 거기 직원에게 표를 보여주면 입장됩니다. 그리고 확인해야 될 것이 Tau(기차 번호), Toa(기차 칸 번호), Cho(기차 좌석)를 표에서 확인해서 찾아가면 됩니다.  잘 모르겠으면 기차 중간중간에 있는 직원에게 표를 보여주면서 물어보면 친절히 알려 줍니다.


베트남 기차 시설

베트남 기차 시설

 저는 이번 여행에서 하드 베드 6인실을 예약했습니다. 금액은 약 60만 동(3만 원 정도)이고 호찌민에서 나짱 까서 약 8시간 기차 여행이었습니다. 기차 시설은 세면대와 화장실이 따로 있었고 객실은 침대 간 높이가 생각보다 많이 좁았지만 크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공되는 배게나 이불은 깨끗했고, 에어컨이 너무 빵빵해 추워서 긴 옷을 입고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화장실은 쪼금 더러웠지만 못 쓸 정돈 아녔습니다.

베트남 기차 시설

 8시간을 기차 타고 가야 돼서 중간에 배고프면 어쩌나 걱정을 했지만, 식사 시간이 되면 음식을 팔러 옵니다. 생각 보단 종류가 다양해서 골라서 먹으면 됩니다. 저는 이번에 3만 동(천오백 원) 짜리 닭 죽을 먹었는데, 맛있었습니다.


베트남 기차 여행

베트남 기차 여행

 베트남 기차 여행을 한 이유는 침대 기차를 타고 싶었던 것과 베트남 시외 풍경을 보고 싶어서였습니다. 호찌민 경우 주변 산이 하나도 없는데 조금만 벗어나니 산도 많고 우리나라와 비슷하면서 다른 베트남만의 시외 풍경을 보니 좋았습니다. 

 

 

베트남 기차 여행

 

 거기에 긴 기차 이동 시간이 있어서 여유 있게 볼 수 있었고 그러다 졸리면 침대에서 잘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위에 첨부한 동영상은 베트남 돌산인데, 동영상 화질이 좋지 않지만 실제로 보면 멋있습니다. 제가 이번 기차 여행에서 본 풍경 중에 가장 좋아하는 곳입니다. 

베트남 기차 여행

 8시간이 엄청 길게 생각했는데 책 읽고 영화 보고 잠도 자다 보니 시간이 금방 지났습니다. 중간 역에 정차할 때마다 베트남어와 영어로 무슨 역인 안내 해줘서 목적지를 놓지지 않고 내릴 수 있었습니다. 혹시 못 들어서 역을 지나 칠까 봐 저는 미리 예정된 도착시간 10분 전으로 알람 맞춰 뒀습니다. 이번에는 예정된 시간보다 한 20분 늦게 나짱 역에 도착했습니다. 다른 분들 후기를 보면 베트남에서 기차 연착은 흔히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베트남 기차여행 관련 소개를 마칩니다. 베트남 기차는 버스보다는 이용 요금이 비싸지만, 버스 여행과는 다른 기차 여행만의 다른 매력이 있어서  관심이 있다면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