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베트남어 공부

베트남어 공부 - 국적-

by 와싱턴 2020. 2. 5.
반응형

오늘의 문장

Anh là người nuóc nào? 당신은 어느 나라 사람이에요?

아인 라 응어이 느억 나오

 

Tôi là người Hàn Quoc. 저는 한국 사람이에요.

또이 라 응어이 한 꾸옥.

 

Tôi là người Việt Nam. 저는 베트남 사람이에요.

또이 라 응어이 비엣 남.

 

Rất vui được gặp anh. 만나서 반갑습니다.

젓 부이 드억 갑 아인.

 

Tôi cũng rất vui được lảm quen với anh. 저도 당신을 알게 되어 반갑습니다.

또이 꿍 젓 부이 드억 람 꾸엔 버이 아인


이거 보니 한국가고 싶네요


발음

당신은 어느나라 사람이에요?

Anh là người nuóc nào(어느 나라사람입니까).m4a
0.10MB
문장이 길어 지면서 발음이 점점 어려워 지네요

 외국인 만나면 가장 먼저 묻는 말이죠?

 여기 와서 느낀거지만 베트남 사람들은 한국사람을 바로 구분하더라고요.

 


저는 한국 사람이에요.

Tôi là người Hàn Quoc(나는 한국사람입니다.).m4a
0.10MB

 저 같은 경우 가끔 중국 사람이냐 물어봐서 또박또박 한 꾸옥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저는 베트남 사람이에요.

Tôi là người Việt Nam(나는 베트남사람).m4a
0.08MB


만나서 반갑습니다.

Rất vui được gặp anh.(만나서 반가워요).m4a
0.11MB

 

 사람을 사귀게 되면 인사 뒤에 하는 많이 쓰는 말입니다. 그런데 이 문장을 보시면 헷갈릴 만한 단어가 많이 있습니다. "R" 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ㄹ 보다 ㅈ 로 발음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D"는 베트남어로 "ㄷ" 보다는 "ㅈ"으로 발음합니다. 베트남어에서 "ㄷ" 발음은 "đ" 이 녀석입니다.


저도 당신을 알게 되어 반갑습니다.

Tôi cũng rất vui được lảm quen với anh..m4a
0.13MB

 이 문장은 베트남 6 성조 중에 5개가 같이 있습니다. 그래서 발음 하기가 처음에는 많이 힘듭니다. 

 반복 연습이 절실합니다.


이상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