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베트남어 공부

베트남어 공부 - 이름, 나이-

by 와싱턴 2020. 2. 6.
반응형

오늘의 문장

Xin lỗi. Anh tên là gì?  실례합니다. 당신은 성함이 어떻게 되세요?

씬 로이 아인 뗀 라 지

 

Tôi tên lả Hyun Jun. 저는 이름이 현준이에요.

또이 뗀 라 현준(이름).

 

Năm nay anh bao nhiêu tuổi? 올해 당신은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남 나이 아인 바오 니에우 뚜오이?

 

Năm nay tôi ba mươi bảy tuổi. 올해 저는 37살이에요.

남 나이 또이 바 므어이 바이 뚜오이.

 


제 이름은 누구 입니다.

 


발음

실례합니다. 당신은 성함이 어떻게 되세요?

Xin lỗi. Anh tên là gì.m4a
0.10MB

 외국 나가면, 질문할때 많이 쓰죠 씬 로이 - 실례합니다.


저는 이름이 현준이에요.

Tôi tên lả Hyun Jun..m4a
0.10MB

오늘부터 저도 베트남어로 제 이름을 말할 수 있겠네요.


올해 당신은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Năm nay anh bao nhiêu tuổi.m4a
0.11MB

한국 사람에게는 익숙한 나이 묻기, 외국에서 나이 묻는 게 실례라고 많이 아실 텐데,

베트남에서는 괜찮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초면에 나이를 묻고 호칭을 정리하는

문화가 있다고 합니다.


올해 저는 37살이에요.

Năm nay tôi ba mươi bảy tuổi..m4a
0.11MB

 2020년 저는 나이를 한 살 더 먹었네요. 바 므어이 바이는 37을 뜻 합니다.

 이것을 빼고 본인 나이를 말하면 됩니다. 숫자 부분은 따로 정리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