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베트남 맛집

달랏,껌승(Cơm sườn),Cơm Tấm Khanh Kiều Sài Gòn

by 와싱턴 2020. 7. 22.
반응형

오늘 소개한 식당은 "Cơm Tấm Khanh Kiều Sài Gòn " "껌 땀 칸 키우 싸이 공"이라는 밥을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달랏 숙소에 처음 도착해서 주변을 돌아보다가 보았었는데, "Cơm sườn" 껌승을 판매하고 있어서 한 번가 봐야지 했었습니다.

 

베트남에서 "Cơm Tấm"이라고 되어 있는 식당은 밥을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번역기로 직역하면 깨진 쌀이라고 나오는데, 옛날에 홍수로 먹을 것이 부족했을때, 닭 모이로만 주던 깨진 쌀을 요리하게 되었고 지금은 쌀이 부족하진 않지만, 그때 먹던 요리가 널리 퍼지게 되었어 베트남 전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Cơm sườn"은 "Cơm Tấm"요리 중 하나로 돼지갈비와 같이 먹는 요리입니다.  그래서 "Cơm Tấm" 식당에 가시면 "Cơm sườn"외에도 다양한 요리를 드실수있습니다. 그런데 Cơm sườn을 안파는 식당도 간혹 있으니 입구에서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음식 소개

Cơm Tấm Khanh Kiều Sài Gòn Cơm sườn

껌승을 먹을 때마다 고기가 늘 부족해서 "하이민 승"이라고 하면서 고기를 하나 더 추가해서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저의 발음이 안 좋아서 그런지 못 알아듣고 영어로 물어보길래 살짝 민망해하며 고기 하나 더 추가해달라고 했습니다. 달랏의 식당은 대부분 간단한 영어는 하는 것 같습니다. 

 

고기가 커서 너무 좋았는데 미리 구워 둔 갈비라서 다 식었습니다. 그래도 그냥 먹었는데 돼지양념도 그렇게 맛있진 않고 그냥 그렇습니다.  다만 지금 음식 사진에는 보이지 않는데 절인 야채가 있는데, 이게 정말 맛있습니다. 밥 다 먹고 나서 직원에게 이름이 머냐고 물어봤는데, 그냥 "vegetable"라고 합니다. 음식이름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음식 맛은 전반적으로 보통이며, 양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가격, 위치

Cơm Tấm Khanh Kiều Sài Gòn

 

음식 가격은 구글 리뷰에서는 껌승 30,000동(1,500원)이라고 되어 있는데, 지금은 5,000동이 올라서 35,000동이고, 고기를 추가하니 15,000동이 더 붙어서 총 50,000동(2,500원)입니다.  이 정도 맛에 이 가격이면 괜찮고 현지 손님들도 자주 찾는 동네 맛집인 것 같습니다.

 

식당 위치는 달랏에서 유명한 "AN Cafe" "안 카페"에서 내리막길을 따라 쭉 내려가다가 로터리가 나오면 오른쪽으로 쭉 걸어가면 조그마한 냇가 지나면 그곳에 위치해야 있습니다.  솔직히 위생 상태를 많이 신경 쓰신다면, 그리 추천은 못 드립니다.  식당 입구부터 조금 지저분하긴 합니다. 그것 감안하셔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