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베트남어 공부

베트남어 공부, " ~은 무엇을 ~ 해요?"

by 와싱턴 2020. 10. 13.
반응형

오늘 알아볼 베트남어는 " ~은 무엇을 ~ 해요?"라는 표현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 gÌ "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문장을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 gÌ" 는 베트남어 사전에서 뜻을 찾아보면, "무슨", "무엇"이라는 뜻입니다. " gì " 앞에  동사를 써서, " ~ 은 무엇을 (동사) 해요?"라고 사용합니다. 보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 베트남어 사전 표현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표현(베트남어/ 발음/ 해석)

Sáng anh làm gì? 당신은 아침에 뭐 해요?

Sáng anh làm gì?

 상   아인  람 지?

당신은 아침에 뭐 해요?

 

Tôi sắp xếp giường.

또이 삽  쎕   쓰엉.

저는 침대를 정리합니다.

 

Anh đọc sách gì?

아인  덕   싹 지?

당신은 어떤 책을 읽나요?

 

Tôi đọc tiểu thuyết.

또이 덕 티우 튀엣

나는 소설을 읽습니다.

 

Anh học gì?

아인 혹 지?

당신은 무엇을 공부하나요?

 

Tôi học tiếng việt.

또이 혹 팅 비엣.

저는 베트남어를 공부해요.


발음 분석 및 문장 분석

 아래에 표시된 것은 베트남어 성조를 표시한 것으로, "베트남어 성조" 포스트를  참고해서 보시면 더 좋습니다.

 

당신은 아침에 뭐 해요? / 저는 침대를 정리합니다.

당신은 아침에 뭐 해요? / 저는 침대를 정리 합니다.

베트남어 사전

 

Sáng 은 명사로 " 아침", "새벽'이라는 뜻입니다.

làm은 동사로 " 하다.", "일하다.", "만들다."라는 뜻입니다.

sắp xếp은 동사로 " 정리하다.", "배치하다."라는 뜻입니다.

giường은 명사로 " 침대"라는 뜻입니다.

당신은 어떤 책을 읽나요?  / 저는 소설을 읽습니다.

당신은 어떤 책을 읽나요? / 저는 소설을 읽습니다.

베트남어 사전

 

đọc은 동사이며, "읽다."라는 뜻입니다.

sách은 명사이며, " 책"이라는 뜻입니다. 

tiểu thuyết 은 명사이며, " 소설"이라는 뜻입니다.

당신은 무엇을 공부하나요? / 저는 베트남어를 공부해요.

당신은 무엇을 공부하나요? 저는 베트남어를 공부해요.

베트남어 사전

 

học은 동사이며, " 공부하다.", "배우다."라는 뜻입니다.

tiếng việt은 명사이며, "베트남 어"라는 뜻입니다.


이제 베트남어로 " ~은 무엇을 ~ 해요?"라고 말할 때는, "주어 + 동사 + gì" 형태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