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베트남어 공부

베트남어공부, "여기 있어요","나는 알아요","이해했어요".

by 와싱턴 2020. 4. 14.
반응형

오늘 공부할 문장은

"여기 있어요"

"나는 알아요"

"이해했어요"

입니다.

 


 

나는 알고 있어요 (anh biết rồi)

 

오늘의 문장

Tôi đây  여기 있어요.

또이 더이

Tôi biết rồi  알고 있어요.

또이 비엣 로이

Tôi hiểu rồi  이해했어요.

또이 히우 로이

Tôi giỏi quá  너무 좋다.

또이 져이 꽈아


발음 연습 및 문장 분석

여기 있어요.

여기 있어요.

Đây는 "여기"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Tôi 랑 같이 Đây 쓰면 "여기 있어요"라고 사용합니다.

알겠어요.

알겠어요.

biết는 "알다"라는 뜻입니다.

rồi는 " 이미"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Tôi biết rồi라고 쓰면 "알고 있다"라는 뜻 됩니다.

이해했어요.

이해 했어요

hiểu는 "이해하다"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Tôi hiểu rồi라고 쓰면  "이해했어요"라는 뜻이 됩니다.

 

너무 좋다.

너무 좋다.

giỏi는 "좋은"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좋은"은 영어로 "good"과 비슷한 뜻입니다.

quá 는 "너무"라는  뜻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