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베트남어 공부

베트남어 공부, -" 말하다", "생각하다","공부하다"-

by 와싱턴 2020. 4. 16.
반응형

오늘 공부할

베트남어 문장은 

"말하다"

"생각하다"

"공부하다" 

입니다.

 

 

 


 

 

 

오늘의 문장

Tôi nghĩ về em. 나는 너를 생각해요.

또이 응이 베 엠.

Tôi muốn nói với em.  나는 너와 이야기하고 싶어요.

또이 무온 노이 버이 엠.

Tôi học chăm chỉ.  나는 공부 열심히 해요.

또이 학   참   치.

 

발음 연습 및 문장 분석

 

나는 너를 생각해요.

Tôi nghĩ về em는 성조 없이 그대로 읽다가 "베" 발음할 때, 천천히 내려 읽고

다시 "엠"을 발음하면 됩니다.

 

Tôi는 "나는" 이라는 뜻입니다.

nghĩ 는 "생각하다"라는 뜻입니다.

về 는 "~ 대하여"라는 뜻입니다.

em는 "너"를 뜻 합니다.


 

나는 너와 이야기하고 싶어요.

Tôi muốn nói với em 이 문장에서는 "또이"와 "엠"을 제외한 나머지 단어들은 소리를 올리면서 발음하면 됩니다.

 

muốn은 "원하다"라는 뜻입니다.

nói은" 말하다"라는 뜻입니다.

với "~함께"라는 뜻입니다.

 


나는 공부 열심히 해요.

Tôi học chăm chỉ 문장은 "학"을 발음할 때, 소리를 조금 올리다 빠르게 내리듯이 발음을 하고 "치"는 소리가 올렸다 내렸다 다시 올렸다 살짝 끝을 내리듯 발음하면 됩니다. 발음하기 어렵습니다. 연습이 필요합니다.

 

 

học는 "공부하다"라는 뜻입니다.

chăm chỉ 는 "열심히"라는 뜻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