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건강한 음식이야기

부추 좋은점, 부작용,보관방법

by 와싱턴 2020. 9. 15.
반응형

오늘 소개할 음식은 부추입니다. 예로부터 부추가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었는데, 지난달에 베트남 요리수업에 가서 듣기로도 베트남에서도 부추가 몸에 좋다고 사람들이 알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어디에 좋고 먹었을 때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부추 섭취시 좋은 점

부추(chives)

1. 남자 정력 강화 및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부추는 강한 양기를 품고 있고, 동시에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식품입니다. 특히 천연 피로회복제로 불리는 황화 알릴 성분이 포함되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피로도 풀어주고 활력이 높아져 정력 증진뿐만 아니라 남성의 비뇨 기능을 강화를 돕습니다. 또한 철분이 많아서 각종 여성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부추의 따뜻한 성질이 생리 중 허리 통증, 아랫배 통증, 생리불순 등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염분 축적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륨은 체내 염분을 배출시켜 과다하게 축적되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부추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된장국과 염분이 많은 음식과 같이 먹어도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부추의 매운맛을 내는 황화합물에는 디알리설파이드가 있어 간 해독에 필요한 글루타티온의 체내 합성을 돕는다. 그리고 칼슘과 철분, 다양한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 간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4. 노화 방지, 항암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부추에는 황화 알릴 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유해산소나 발암물질로 인해 세포가 변이 되는 것을 막 주는 세포막을 보호는 효능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뛰어나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부추 섭취 시 부작용

부추는 따뜻한 성질의 채소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장이 약하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과다 복용 시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부추 보관방법

부추는 공기 중에 노출되면 냄새가 더욱 강해지고, 수분에 빨리 상합니다. 사용할 만큼만 덜어서 조리하기 직전에 썰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한 것이 조금이라도 섞이면 나머지 부추도 같이 상하게 됨으로 보관하기 전에 깨끗하게 다듬어야 합니다. 세 척 후 남은 부추는 수분을 충분히 제거 후에 냉동 보관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