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건강한 음식이야기

고구마 좋은점,부작용,보관방법

by 와싱턴 2020. 10. 31.
반응형

 요즘 늘어나는 뱃살로 인해, 밥을 줄이고 다른 음식으로 식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음식을 알아보는 중인데, 오늘은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고구마에 대해서 좋은 점, 부작용 보관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 좋은 점

고구마 

1.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고구마에는 베타 키로킨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A는 눈 안에 빛을 감지하는 수용체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A 가 부족했을 때, 발생하는 안구 건조증은 실명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고구마의 베타 키로킨은 몸안에서 비타민 A 전환이 됩니다.  이 베타 키로킨은 고구마의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혈당 관리

혈당 수치의 불균형과 인슐린 분비는 당뇨병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고구마에 있는 녹말이 많은 섬유질을 가지고 있어, 천천히 소화며,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칼륨은 과도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고 심장의 부담을 줄여 줍니다.  

 

3. 염증을 줄여준다.

 고구마에 있는 콜린이란 성분은 수면, 근육 운동, 학습 기억과 같은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콜린은 우리 몸에 있는 만성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의 베타 카로킨은 우리 몸의 내/외부 염증을 줄이는 역할을 해서 우 리몬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4. 암을 예방에 도움을 준다.

 고구마에 있는 항산화제에는 암을 예방에 좋습니다. 안토시아닌 같은 항산화제는 유방암, 난소암, 위암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고구마에 있는 비타민C 또한 암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5. 장 건강에 좋다.

 고구마에는 다양한 종류의 식이 섬유와 항산화제가 있습니다.  고구마의 식이 섬유들은 우리 몸에 소화 안되고 장에 남아서, 장 건강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식이섬유를 많이 먹으면 규칙적인 배변활동 및 대장암 발병을 낮춰 줍니다. 또한 항산화제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감염성 설사에 걸릴 확률을 낮춰 줍니다. 그리고 고구마의 전분은 소화가 잘 되며, 변비 같은 소화 질환 발생 가능성을 줄여 줍니다.


 

고구마 부작용

 심장 질환이 있어 베타 차단제를 먹는 경우 고구마를 먹으면 안 됩니다. 칼륨이 풍부한 고구마를 먹으며, 베타 차단제가 칼륨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장 실환이 있는 사람도 칼륨이 많은 고구마를 먹으면 혈액이 많은 양의 칼륨을 제거해서 몸에 좋지 않습니다.

고구마 보관방법

고구마는 잘 썩기 때문에 건조하고 시원한 곳에 보관을 해야 됩니다. 물기 있는 곳은 낱개로 신문지에 쌓서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

6 Surprising Health Benefits of Sweet Potatoes

Sweet Potatoes 101: Nutrition Facts and Health Benefits

7 Health Benefits of Sweet Potatoes

Health Benefits Of Sweet Potatoes, Uses And Its Side Effects

 


이상으로 고구마의 장점(효능), 부작용,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